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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삼성생명] 삼성생명 : 라이프놀로지랩

팝업스토어

by mimamomo 2025. 4. 30. 18:4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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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랩 : L!fenology Lab

📍장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65 (LECT)
🏃🏻방문날짜 2025년 3월 11일
📅운영기간 2025년 3월 7일 ~ 3월 12일
⏰운영시간 11시 ~19시
🚘주차 / 대중교통 성수역 도보 10분
✅사전예약 현장방문
🫟카테고리 생활 / 일상

 

주요 프로그램 및 이벤트
  1. 라이프놀로지 랩 연구원 등록
  2. 라이프놀로지 랩 전시
  3. 라이프 포토월
  4. 연구일지 작성
  5. 이벤트 존
기념품
  1. 전시회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 골라보기 → 랜덤 경품
  2. SNS 업로드 → 경품

안녕하세요 ! 미마모입니다 :)

오늘 제가 다녀온 곳은 바로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랩 팝업입니다 🧪

 

삼성생명에서 팝업을 한다니? 감이 잘 안오는데 LAB이라면 연구실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 

여러모로 궁금한 팝업이라 다녀와봤어요 !

 

국내 대학 3곳 ( 국민대 , 홍익대, 성균관대 ) 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고민하고 개발한 라이프 솔루션 아이템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

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신체적, 정신적, 사회적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이 담긴 모험적인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 

안내 데스크

 

우선 입구를 들어가면 전시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안내 리플렛을 주십니다 

동선을 따라 안으로 쭉 들어가면 더 넗은 공간이 있더라구요 !

 

연구원 등록하기

 

연구복을 입고 나만의 등록증을 촬영 후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 

 

연구복 가운을 걸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

 

투명한 커튼을 젖히고 들어가면 나오는 전시공간 & 미디어 아트

 

라이프놀로지랩 전시

 

3가지 테마 ( 신체, 정신, 사회적 문제 ) 로 구성된 전시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나중에 가장 인상 깊은 제품을 골라야 해서 신중하게

나에게 가장 필요할 것 같은 제품이 뭔지 , 신박했던 제품이 있는지 등을 유심히 보면서 둘러보았습니다 

 

아이디어 스케치부터 제품이 나오기까지 과정을 연구실 보드에 브리핑하듯 디스플레이되어 있어서 실제 연구실을 들어와 엿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( 실제 제품과 패키징까지 전시가 되어 있어요 ) 

간편하게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는 제품
치약을 원하는 모양으로 짤 수 있는 제품
하루의 기분을 케어해주는 제품

 

잠시 앉아서 전시장에 있는 제품들을 영상으로 보니까 좀 더 쉽게 제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어요 

 

팝업스토어에서 포토부스는 정말 빠질 수 없는 체험 공간인데, 일반 사진이 아닌 AI 를 통해 나의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 

사진이 인화되어 나와서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( 바로 옆 미디어 아트에 사진을 찍은 사람들이 송출되기도 했어요 )

 

 

연구일지 작성

 

3가지의 키워드 중 하나를 골라서 작성하고 타공판에 걸어두면 미션 성공

 

SNS 이벤트 

 

마지막으로 이곳에서의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랜덤 굿즈를 하나 더 받을 수 있어요 

 

스포츠 타월과 스트레칭 밴드 중 1종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었어요 ! 저는 스트레칭 밴드로 선택했어요 ㅎㅎ

 

가장 마음에 들었던 전시 작품을 고르고 받은 경품 비커 ! 연구실 컨셉과 잘 어울리는 굿즈를 주셨어요 ㅎㅎ

 

직접 연구원이 되어서 랩실을 둘러보고 신박한 아이디어들의 전시를 볼 수 있었던 삼성생명의 라이프놀로지랩 팝업이었습니다 ✨


  • 좋았던 점 🙂

1. 랩실 연구원증 만들기

: 전시를 보는 사람이 직접 랩실 연구원이 되어 둘러볼 수 있는 컨셉으로 몰입감 높여주는 체험 요소

 

2. 이벤트 경품

→ 연구실이라는 컨셉과 어울리는 ‘비커’ 경품

 

  • 아쉬운 점 ☹️

1. 각 제품에 대한 설명이 직관적이지 않음

: 아이디어 스케치 단계부터 과정들을 보드에 섞어서 설명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지 않고, 어떤 목적으로 쓰이는지 키워드나 한 문장으로 정리해준 네임카드 같은 것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. 오히려 사전 SNS 이벤트에 쓰인 퀴즈로 쓰임을 알게 되었음

 

2. 전시 제품과 해당 전시 설명이 일치하지 않은 배치

: 바로 위에 있지 않고 한 칸씩 밀려 있어서 가뜩이나 기발하고 아이디어 전시 제품인만큼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지 한눈에 알아보기 힘든데 설명이 직관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어요.

한 면에 여러 가지 제품의 설명이 같이 혼합되어 있어서 알아보기 힘들었어요

( 다만, 랩실 컨셉과는 어울리는 디스플레이였음 )

 


  • 인사이트 💡

✅ 전시 관람 후 방문객의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 수요 파악

→ 리플렛에 찍은 스탬프를 확인하고 관객들의 선호도 조사 파악을 통해서 전시가 끝난 이후에 데이터 아카이빙 

 

 제품 네이밍의 중요성

→ 이름만으로 제품의 목적과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게 짓는 ‘네이밍’은 브랜드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

→ 제품의 이름이 직관적이지 않거나 복잡한 경우의 제품은 인상 깊게 남지도, 한눈에 파악하기도 힘듦

 

목적이 뚜렷 +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 높은 제품이 가장 인상깊은 제품으로 이어지는 점

→ 여러 제품들 중 제품이 가진 원래 목적과 더불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 전시 제품 중에 더 인상 깊게 남았어요

ex. ‘안온’ : 장승같은 모양의 응급키트로 평소에는 집안 어딘가에 장식용으로 두다가 급할 때 보이는 곳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다는 점

ex. ‘공든탑’ : 조약돌 모양의 조명으로 일을 하나씩 마칠 때마다 하나씩 탑처럼 쌓을 수 있는데 핸드폰을 뒤집어 두어야 조명이 켜짐

 


  • 홍보 🔈

https://www.instagram.com/p/DGAWoflPegE/?utm_source=ig_web_button_share_sheet&igsh=MzRlODBiNWFlZA%3D%3D

 

 

https://www.instagram.com/p/DG5BXT7vfyz/?utm_source=ig_web_copy_link&igsh=MzRlODBiNWFlZA%3D%3D

 

https://www.fnnews.com/news/202503111810567661

 

삼성생명이 설계한 '행복한 인생' 어때요[현장르포]

"또래인 20대가 이런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,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가 사람들의 생활을 아우르는 전시를 기획했다는 것도 새롭게 다가왔다. (삼성생명이) 보험사를 넘어선

www.fnnews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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