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랩 : L!fenology Lab
📍장소 |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65 (LECT) |
🏃🏻방문날짜 | 2025년 3월 11일 |
📅운영기간 | 2025년 3월 7일 ~ 3월 12일 |
⏰운영시간 | 11시 ~19시 |
🚘주차 / 대중교통 | 성수역 도보 10분 |
✅사전예약 | 현장방문 |
카테고리 | 생활 / 일상 |
주요 프로그램 및 이벤트
기념품
안녕하세요 ! 미마모입니다 :)
오늘 제가 다녀온 곳은 바로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랩 팝업입니다 🧪
삼성생명에서 팝업을 한다니? 감이 잘 안오는데 LAB이라면 연구실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
여러모로 궁금한 팝업이라 다녀와봤어요 !
국내 대학 3곳 ( 국민대 , 홍익대, 성균관대 ) 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고민하고 개발한 라이프 솔루션 아이템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
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신체적, 정신적, 사회적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이 담긴 모험적인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
안내 데스크
우선 입구를 들어가면 전시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안내 리플렛을 주십니다
동선을 따라 안으로 쭉 들어가면 더 넗은 공간이 있더라구요 !
연구원 등록하기
연구복을 입고 나만의 등록증을 촬영 후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
연구복 가운을 걸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
투명한 커튼을 젖히고 들어가면 나오는 전시공간 & 미디어 아트
라이프놀로지랩 전시
3가지 테마 ( 신체, 정신, 사회적 문제 ) 로 구성된 전시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나중에 가장 인상 깊은 제품을 골라야 해서 신중하게
나에게 가장 필요할 것 같은 제품이 뭔지 , 신박했던 제품이 있는지 등을 유심히 보면서 둘러보았습니다
아이디어 스케치부터 제품이 나오기까지 과정을 연구실 보드에 브리핑하듯 디스플레이되어 있어서 실제 연구실을 들어와 엿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( 실제 제품과 패키징까지 전시가 되어 있어요 )
잠시 앉아서 전시장에 있는 제품들을 영상으로 보니까 좀 더 쉽게 제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어요
팝업스토어에서 포토부스는 정말 빠질 수 없는 체험 공간인데, 일반 사진이 아닌 AI 를 통해 나의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는
사진이 인화되어 나와서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( 바로 옆 미디어 아트에 사진을 찍은 사람들이 송출되기도 했어요 )
연구일지 작성
3가지의 키워드 중 하나를 골라서 작성하고 타공판에 걸어두면 미션 성공
SNS 이벤트
마지막으로 이곳에서의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랜덤 굿즈를 하나 더 받을 수 있어요
스포츠 타월과 스트레칭 밴드 중 1종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었어요 ! 저는 스트레칭 밴드로 선택했어요 ㅎㅎ
가장 마음에 들었던 전시 작품을 고르고 받은 경품 비커 ! 연구실 컨셉과 잘 어울리는 굿즈를 주셨어요 ㅎㅎ
직접 연구원이 되어서 랩실을 둘러보고 신박한 아이디어들의 전시를 볼 수 있었던 삼성생명의 라이프놀로지랩 팝업이었습니다 ✨
1. 랩실 연구원증 만들기
: 전시를 보는 사람이 직접 랩실 연구원이 되어 둘러볼 수 있는 컨셉으로 몰입감 높여주는 체험 요소
2. 이벤트 경품
→ 연구실이라는 컨셉과 어울리는 ‘비커’ 경품
1. 각 제품에 대한 설명이 직관적이지 않음
: 아이디어 스케치 단계부터 과정들을 보드에 섞어서 설명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지 않고, 어떤 목적으로 쓰이는지 키워드나 한 문장으로 정리해준 네임카드 같은 것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. 오히려 사전 SNS 이벤트에 쓰인 퀴즈로 쓰임을 알게 되었음
2. 전시 제품과 해당 전시 설명이 일치하지 않은 배치
: 바로 위에 있지 않고 한 칸씩 밀려 있어서 가뜩이나 기발하고 아이디어 전시 제품인만큼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지 한눈에 알아보기 힘든데 설명이 직관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어요.
한 면에 여러 가지 제품의 설명이 같이 혼합되어 있어서 알아보기 힘들었어요
( 다만, 랩실 컨셉과는 어울리는 디스플레이였음 )
✅ 전시 관람 후 방문객의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 수요 파악
→ 리플렛에 찍은 스탬프를 확인하고 관객들의 선호도 조사 파악을 통해서 전시가 끝난 이후에 데이터 아카이빙
✅ 제품 네이밍의 중요성
→ 이름만으로 제품의 목적과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게 짓는 ‘네이밍’은 브랜드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
→ 제품의 이름이 직관적이지 않거나 복잡한 경우의 제품은 인상 깊게 남지도, 한눈에 파악하기도 힘듦
✅ 목적이 뚜렷 +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 높은 제품이 가장 인상깊은 제품으로 이어지는 점
→ 여러 제품들 중 제품이 가진 원래 목적과 더불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 전시 제품 중에 더 인상 깊게 남았어요
ex. ‘안온’ : 장승같은 모양의 응급키트로 평소에는 집안 어딘가에 장식용으로 두다가 급할 때 보이는 곳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다는 점
ex. ‘공든탑’ : 조약돌 모양의 조명으로 일을 하나씩 마칠 때마다 하나씩 탑처럼 쌓을 수 있는데 핸드폰을 뒤집어 두어야 조명이 켜짐
https://www.instagram.com/p/DG5BXT7vfyz/?utm_source=ig_web_copy_link&igsh=MzRlODBiNWFlZA%3D%3D
https://www.fnnews.com/news/202503111810567661
삼성생명이 설계한 '행복한 인생' 어때요[현장르포]
"또래인 20대가 이런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,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가 사람들의 생활을 아우르는 전시를 기획했다는 것도 새롭게 다가왔다. (삼성생명이) 보험사를 넘어선
www.fnnews.com
[이니스프리] 트위티 콜라보 팝업 (0) | 2025.05.12 |
---|---|
[크래프톤] 2025 PUBG 8주년 팬페스타 SEOUL (0) | 2025.05.12 |
[LCK] 피넛 데뷔 10주년 행사 (0) | 2025.04.30 |
[SKT] 굿나잇 티팩토리 (0) | 2025.04.30 |
[BOSE] BOSE x 29cm 팝업 스토어 (0) | 2025.04.30 |